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국제 탄소페스티벌 14일 서울서 개막…탄소섬유 산업 조망

연합뉴스2018-11-13
국제 탄소페스티벌 14일 서울서 개막…탄소섬유 산업 조망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제13회 국제 탄소페스티벌'이 오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행사는 전북도와 한국탄소융합기술원(KCTECH)이 주최·주관하고 세계 최대 전시회 전문기업인 JEC그룹의 아시아권 전시회인 'JEC ASIA' 행사와 공동으로 개최된다.
JEC 그룹은 전 세계 96개국, 25만 명의 복합소재 전문가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막강한 정보력을 가진 기업이다.
'전북에서 세계로, 미래를 열어가는 탄소 융복합산업'을 주제로 한 이 페스티벌은 탄소산업의 기술동향을 소개하는 콘퍼런스, 특별전시관, 탄소 악기 체험공간, 전북 도정 홍보관, 카본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선보인다.
콘퍼런스에서는 독일, 프랑스, 일본 등 해외 전문가와 한양대 김학성 교수, 한국탄소융합기술원 황지영 박사 등 석학 10여 명이 참석해 탄소소재의 대량생산에 관한 전략적 접근방법에 대한 발표와 정보를 공유한다.
특별전시관(코엑스 3층)은 탄소복합재 우수 중소기업의 탄소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몄다.
탄소섬유는 셀룰로스, 아크릴 등 원사를 1천500도에서 가열해 탄화시킨 것으로 무게는 강철의 5분의 1로 가볍지만, 강도는 10배나 강해 자동차·항공기·로봇·풍력발전기·기계 등 다양한 산업제품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사흘간 열리는 국제 탄소페스티벌과 JEC ASIA에는 40여 개국 2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5천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도는 예상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이 탄소페스티벌은 세계 최대 규모 복합소재 전시회와 함께 열려 전북의 탄소산업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ic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재)한국탄소융합기술원 기타 산업용 기계 및 장비 임대업 기타,재단법인,연구소,비영리법인 2003.03.14 (17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