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신세계조선호텔, 덕수궁 중명전에서 청소년 역사콘서트 연다

연합뉴스2018-11-08
신세계조선호텔, 덕수궁 중명전에서 청소년 역사콘서트 연다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신세계조선호텔은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와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역사콘서트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문화재청-신세계조선호텔과 함께하는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는 중고등학교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대한제국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역사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돼 미래문화 유산 지킴이인 청소년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려주고 인문학적 소양을 신장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중구 정동에 자리한 덕수궁 중명전은 대한제국기의 근대 건축물로 1899년 황실의 도서관으로 건립됐으며 1905년 을사늑약이 체결된 대한제국의 슬픈 역사가 깃든 장소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덕수궁 중명전에 대한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한다는 계획이다.
8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으며 16일에는 신세계조선호텔이 후원하는 국립전통예술중학교 학생들의 퓨전국악 공연과 더불어 역사N연구소 심용환 소장이 '고종의 열망과 절망-대한제국의 노력과 실패'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용호 신세계조선호텔 대표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려주는 기회로서 대한제국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덕수궁 중명전에서의 역사콘서트를 진행한다"며 "문화재 지킴이 기업으로서 임직원들의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청소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의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신세계조선호텔 외식업·식음료 법인사업체의 지점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