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현대차, 국내 최초 상용 친환경차 정비업체 양산에 개소

연합뉴스2018-06-07
현대차, 국내 최초 상용 친환경차 정비업체 양산에 개소

현대차, 국내 최초 상용 친환경차 정비업체 개소[현대차 제공=연합뉴스]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현대자동차는 경남 양산시 상북면 소토리에 상용 친환경차 정비업체인 강남 현대 상용서비스의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강남 현대 상용서비스는 국내 최초 친환경차 전문 블루핸즈 1호점이다. 블루핸즈는 현대차를 전문적으로 정비하는 업체를 말한다.
그동안 버스를 전문으로 수리한 강남 현대 상용서비스는 전기버스를 비롯해 상용 친환경차 전 차종을 정비하는 첨단장비를 갖췄다. 부산과 경남, 울산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
강남 현대 상용서비스에는 일반 블루핸즈에는 없는 최첨단 장비가 있다.
고전압 배터리(720V) 전기를 연료로 사용하는 전기버스 정비 시 감전사고를 예방하는 특수 보호장비다.
또 배터리를 차량 루프에 장착하는 전기버스 특수성을 고려한 특수 작업 장비도 있다. 이동발전 충전 차량을 갖춰 전기버스 운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앞으로 전국 11곳에 상용 친환경차 전문 블루핸즈를 추가로 운영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버스 운행이 필드에 빨리 정착할 수 있도록 '그물망식'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현대자동차(주)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주식회사,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67.12.29 (53년)
(주)블루핸즈 사무용 기계 및 장비 제조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7.02.22 (3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