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서울산업진흥원-CDL, '건강한 디지털 인재 양성' 교류·협력 MOU

연합뉴스2018-06-05

서울산업진흥원-CDL, '건강한 디지털 인재 양성' 교류·협력 MOU


▲ 서울산업진흥원(SBA)과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CDL)는 지난달 29일 디지털 영상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과 공동 협력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1인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 교육뿐 아니라, 소통과 공감 교육을 상호 협력 아래 진행하기로 했다. SBA는 촬영 및 편집기기, 스튜디오, 가상현실(VR) 기기 등 방송을 위한 인프라와 플랫폼을 제공하고, CDL은 크리에이터들에게 디지털 시티즌십을 포함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한다.
SBA 콘텐츠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디지털 생태계 환경에서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자아를 표현하고 사회와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진로 탐색과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CDL 박일준 대표는 "이제 유튜브가 정보검색 1위 플랫폼인 데다 사용 시간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자칫 크리에이터들이 영향력을 키우고 광고 수익을 늘리는 데만 주력하다 보면 자극적이고 비교육적 콘텐츠를 생산해낼 수 있으므로 방송 제작자로서 크리에이터들의 윤리와 사회적 책임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교육뿐 아니라 캠페인 활동을 통해서도 건강한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만들고, 건강한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