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밈이앤씨, 베트남 최대위성TV와 뷰티프로그램 'LIKING' 제작 MOU

연합뉴스2018-06-05

밈이앤씨, 베트남 최대위성TV와 뷰티프로그램 'LIKING' 제작 MOU


▲ 밈이앤씨(MEME E&C·대표 박재현)는 지난달 10일 베트남 최대 위성TV 사업자인 베트남 멀티미디어(VTC: Vietnam Multimedia Corporation)와 뷰티 프로그램 '라이킹(LIKING)'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밈이앤씨는 중국 흑룡강위성TV, 허난위성TV 등과 합작 버라이어티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글로벌 제작사로, 현재 중국 최대 모바일 플랫폼인 텐센트와 '車神來了' 시즌3 제작을 준비하는 등 아시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라이킹은 베트남에서 인기를 달리는 한류 연예인들과 베트남 연예인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베트남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화장품 소개와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한국 드라마 영화 속 뷰티 꿀팁들을 베트남인들의 시선에 맞게 제공하는 맞춤형 뷰티 프로그램이다.
또 어려운 전문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베트남 현지의 트랜디한 단어들로 쉽게 설명해 누구든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맞춤형 현지화가 가능하다.
밈이앤씨 조원국 CCO(최고콘텐츠책임)는 "철저히 베트남 국민을 위해 준비한 콘텐츠"라며 "베트남 문화 속에 한국적 예능 프로그램의 색감을 가미하면 시청자들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정보와 재미를 함께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첫 방송을 준비 중인 라이킹은 VTC에 방송됨과 동시에 모든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재방송되며, 모바일 플랫폼인 VTC Now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국 기업들은 베트남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LAZADA)를 비롯해 VTC 홈쇼핑채널과 다양한 모바일 판매 플랫폼을 통해 동시 판매 및 프로모션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밈이앤씨 현지 대행사인 비즈링크 미디어(Bizlink Media)의 나택근 대표는 "LIKING에 대해 큰 자신감과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현재 한류의 인기가 최고치인 만큼 현지에 최적화된 한류 프로그램은 충분히 성공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LIKING'은 이달부터 현지 협찬사 모집을 시작하며, 오는 7월 중순 첫 방송을 시작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