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주택도시보증, 카자흐스탄에 주택분양보증 실무 전수

연합뉴스2018-06-05
주택도시보증, 카자흐스탄에 주택분양보증 실무 전수

주택도시보증공사, 카자흐스탄에 주택보증업무 실무 전수사진 왼쪽부터 주마쇼프 HGF 사장, 아이다르 바이테렉 사장, 김대식 주 카자흐스탄 대한민국 대사, 이재광 HUG 사장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달 30일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서 카자흐스탄 주택보증기금(HGF)과 국영회사 바이테렉을 방문해 주택보증업무 교류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HUG는 카자흐스탄에 주택보증제도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고 교육 프로그램 및 전문가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카자흐스탄 정부는 한국의 분양보증제도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왔다.
한국을 모델로 삼아 2016년 4월 선분양제도를 법제화하고 같은 해 10월 HGF를 설립했으며, 현재 10개 주택건설 사업장에 분양보증을 발급하는 등 제도를 확산하는 단계다.
이번 방문에서 카자흐스탄 투자개발부 카이르벡 차관은 이재광 HUG 사장을 청사로 초청해 감사 인사를 하고 지속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카자흐스탄은 한국이 분양보증제도를 전수해 전담기관을 설립한 최초의 국가"라며 "카자흐스탄 HGF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 보험업 외부감사법인,공사/공기업,법인사업체 1999.06.03 (21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