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일전기, '1/f 아기바람 선풍기' 하이마트·백화점서 한정판매

연합뉴스2018-06-05
한일전기, '1/f 아기바람 선풍기' 하이마트·백화점서 한정판매


▲ 국내 선풍기 브랜드 한일전기㈜는 신제품 '1/f 아기바람 선풍기'를 직영몰 마이한일과 롯데 하이마트, 롯데·신세계·AK플라자 등 백화점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초초미풍 아기바람 선풍기' 신제품인 '1/f 아기바람 선풍기'는 한일전기의 모터 기술력을 집약해 기존 선풍기의 움직임과 확연히 다른 섬세하고 시원한 자연 유래의 1/f 바람을 실현한 제품이다.
기계적인 일정한 바람이나 미풍·약풍·강풍과 같은 모듈을 반복하는 수면풍과는 차별화된 한일전기 고유의 자연풍으로, 새소리, 바람 소리, 강물 소리 등 자연계 소리에서 느낄 수 있는 1/f 파장을 구현해 체온 변화 없이 편안하게 숙면할 수 있는 자연 바람을 선사한다.
인하대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부드럽고 조용한 9엽 날개를 적용해 최저소음을 실현하는 한편, 날개 끝 부분에서만 바람을 생성하는 기존 날개와 다리 날개 전체에 세워진 리브가 진동해 소음은 줄이고 풍속 밸런스는 맞춰 보다 부드럽고 조용한 바람을 선사한다.
고급 BLDC(정류자가 없는 직류) 모터를 사용해 소음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은 높였으며, 역회전 기능을 추가해 헤드 부분을 수평으로 눕혀 역회전 모드를 사용하면 공기 순환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다고 한일전기는 설명했다.
숙면을 돕는 선풍기답게 수면 환경에 방해되지 않도록 모든 LED 램프는 10초 뒤, 1/f 모드는 60초 뒤 자동 소멸한다. 여기에 별도의 타이머 설정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2시간 후에 전원이 차단되는 오프 안심 타이머 기능이 탑재돼 선풍기를 켜놓고 자리를 비웠을 경우에도 안심할 수 있다.
영유아를 둔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선풍기라는 특성에 맞게 안전성도 강화했다. 버튼 조작을 방지하는 차일드락 기능과 일부 모델은 안전망에 손이 닿으면 날개가 멈추는 터치 안전센서를 탑재해 어린이의 안전을 보호해 준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1/f 아기바람 선풍기는 기계적이고 반복적인 바람 패턴이 아닌 자연풍과 같은 일정하지 않은 불규칙한 리듬의 바람으로 수면 중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며 "한일전기가 선보이는 믿을 수 있는 국산 제품으로 수면연구센터에서도 그 효과를 입증받아 더욱 신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일전기(주) 기체 펌프 및 압축기 제조업 중견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2008.12.31 (12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