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태양광 산업 트렌드 한눈에"…14일 킨텍스서 'PV 월드 포럼'

연합뉴스2018-06-04
"태양광 산업 트렌드 한눈에"…14일 킨텍스서 'PV 월드 포럼'


▲ 2018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오는 14일부터 사흘간 고양 킨텍스에서 태양광 산업의 기술과 트렌드 등 성과와 전망을 제시하는 'PV 월드 포럼(PV WORLD FORUM)'이 열린다고 4일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PV 월드 포럼은 3020 정책 발표 이후 신재생에너지 정책 방향에서 REC 운영을 통한 수익 극대화, 또 크라우드 펀딩 등 새롭게 주목받는 태양광 금융 등에 이르기까지 25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에너지공사가 3020 신재생에너지 보급 정책과 신재생에너지 공급 의무화 제도(RPS), 분산전원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이해를 돕고, 현대중공업 그린에너지와 한화큐셀 코리아, 신성이엔지와 LG전자, 진코솔라와 GCL 등 세계적 모듈 기업 관계자들이 스마트 솔라 시티, 양면발전과 고효율 태양광 모듈 동향을 소개한다.
한화에너지와 LS산전, 네모이엔지,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등은 에너지저장장치(ESS) 및 수상 태양광 등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들의 부문별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일본, 중국 등 국내외 25명의 태양광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올해 PV 월드 포럼을 통해 업계 전망, 최신 기술, 시장 동향, 국가 및 국제 에너지 정책 등 다양한 전략과 2019년 글로벌 태양광 트렌드를 공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한국ESS산업진흥회(이하 ESS진흥회)는 킨텍스 제1전시장 207호에서 세계에너지저장시스템엑스포 부대행사로 회원사를 대상으로 ESS 산업의 고도화를 통한 혁신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한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창호 ESS진흥회장은 "이번 세미나는 정책, 기술, 비즈니스 모델, 해외 동향 등 최신 정보 교류와 세부적 실행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개최된다"며 "국내 ESS 산업은 그동안 정부의 육성 및 지원 정책에 따라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제는 보다 향상된 기술 개발과 노하우 축적에 매진하는 동시에 해외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시기가 도래했다"고 밝혔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오는 15일 킨텍스 제1전시장 207호에서 '2018 기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배출권 거래제 핫이슈와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의 세미나를 통해 국내 배출권 기업이 알아야 할 탄소시장 핫이슈와 대응전략을 공유한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배출권 거래제 관련 기업들에 유용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이 제시될 것"이라면서 "배출권 거래제, 탄소시장, 온실가스 감축 사업 관계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킨텍스 전시, 컨벤션 및 행사 대행업 외부감사법인,주식회사,법인사업체 2002.12.18 (18년)
(재)한국기후변화연구원 기타 자연과학 연구개발업 기타,재단법인,연구소,비영리법인 2008.12.19 (12년)

진행 중 채용정보

진행 중 채용정보
기업명 진행 중 채용정보
(재)한국기후변화연구원 2020년 제10회 선임연구원(정규직) 채용 공고 (~11/06(금)) 경력무관석사↑강원연구소·R&D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