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으로 청년 미래 그린다

연합뉴스2018-06-04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으로 청년 미래 그린다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 개최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중소기업진흥공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1일 서울 목동 KT체임버홀에서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중소벤처기업 CEO 및 근로자, 청년 취업준비생, 대학생, 특성화고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CBS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방송과 연계해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강연과 공모전 우수작 시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중진공은 지난 한 달여 간 '중소벤처기업으로 그리는 청년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했다.
중기 근로자와 일반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 UCC 및 수기 공모전에 총 63편이 응모됐으며 부문별 6편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중기근로자 부문에서는 이성은씨의 '오늘도 새로운 꿈을 위하여' 수기작품이 대상을, 일반인 부문은 페스티벌 당일 진행된 현장투표 점수와 사전심사 점수를 합산한 결과 김영규씨의 '아, 중소기업!' UCC 작품이 대상을 받았다.
이밖에 '작지만 큰 기업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과 티에이블 타일러 라쉬 대표, 미나리 빵집 김나연 대표 등 4명이 강연했다.
이어진 토크쇼에서는 청년들의 진로, 취업, 일자리 고민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가 오갔다.
이상직 이사장은 "이번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이 청년들이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지닌 막연한 부정적 인식을 바꾸고 창업과 취업에 도전해 꿈을 이루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에 희망을, 벤처기업에 날개를,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중소기업중앙회 산업 단체 기타,비영리단체/협회,비영리법인 1962.07.21 (58년)

진행 중 채용정보

진행 중 채용정보
기업명 진행 중 채용정보
중소기업중앙회 계약직 채용(직접생산확인 사무) (채용시) 경력무관대학(2,3년)↑서울사무보조·문서작성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