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플랜코리아 동물 홍보대사 '매너티', 서아프리카 아동에 후원금

연합뉴스2018-05-31
플랜코리아 동물 홍보대사 '매너티', 서아프리카 아동에 후원금


▲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플랜코리아는 31일 오전 11시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동물 홍보대사 '매너티(Manatee)'가 아홉 번째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매너티 사랑의 후원금' 행사에는 플랜코리아 이상주 대표와 코엑스 아쿠아리움 양수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뜻깊은 행사를 함께 했다.
행사는 이날 '바다의 날'을 맞아 진행됐으며, 지난 한해 동안 코엑스 아쿠아리움 매너티를 보러 온 관람객들로부터 모금한 214만2천140원이 플랜코리아 측에 전달됐다.
서아프리카에서 온 희귀동물 매너티는 아쿠아리움의 인기 동물로, 동물로는 유일하게 2009년부터 플랜코리아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이름이 각각 아름이, 다운이, 사랑이인 매너티 세 마리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수호천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매너티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관람객들로부터 모금한 후원금을 매년 플랜코리아에 전달해 오고 있으며, 9년간 누적된 모금액은 약 3천여만 원에 달한다.
플랜코리아 이상주 대표는 "첫 동물 홍보대사인 아쿠아리움 매너티들이 역할을 잘해 주고 있는 것 같다"며 "전달받은 후원금은 아프리카 아동들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는데 소중하게 쓰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2009년 2명의 아동을 시작으로, 현재 매너티의 고향인 기니의 아동 10명이 매너티의 후원을 받고 있다. 세네갈과 부르키나파소 등 서아프리카 지역 아동들의 교육, 안전한 식수 개선, 직업훈련 등 전반적인 생활환경 개선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코엑스 전시, 컨벤션 및 행사 대행업 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86.05.30 (34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