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국몬테소리, '몬테소리 아이힘 초등 국영수 프로그램' 완간

연합뉴스2018-05-30
한국몬테소리, '몬테소리 아이힘 초등 국영수 프로그램' 완간


▲ 유아 및 초등 교육 전문기업 한국몬테소리(대표 김석규)는 홈스쿨 전문 브랜드 '몬테소리 아이힘' 프로그램을 완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몬테소리 아이힘'은 초등 저학년(1~2학년)부터 중학년(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몬테소리 홈스쿨 전문 프로그램으로, 몬테소리 교육 이론을 초등 교육에도 적용해 국어, 수학, 영어 등 주요 과목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완전히 정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현재 몬테소리 아이힘 시리즈는 아이힘국어 가단계와 나단계, 아이힘수학, 아이힘영어 씨드팝(SeedPop)과 쌤리더스(SSAM Readers) 등 총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힘국어 나단계는 초등 저학년과 중학년을 대상으로 한 총 20개월 과정의 독서 논술 프로그램이다. 2015년 개정된 초등 국어 교육 과정에 몬테소리 문화 주제 10가지를 접목한 점이 특징이며 '문학 지식 모음책(본교재)', '교과 이음책(워크북)', '몬테소리 문장 분석 교구(문법 시각화 교구)' 등으로 구성됐다.
아이힘수학은 초등 저학년과 중학년을 대상으로 총 20개월 과정의 수학 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습 목표별로 사고수학, 스마트 교구, 수리수학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사고수학을 통해 아동 스스로 수학적 학습 동기를 형성하며 실생활에서 당면한 문제를 수학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해결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아이힘영어 씨드팝(SeedPop)은 총 8호로 구성된 A단계 프로그램을 모두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씨드팝은 '영어 의사소통의 씨앗을 심는다'는 의미에서 개발된 놀이영어 프로그램으로 영어를 처음 배우는 36개월 이상 유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일상, 감각, 언어, 수, 문화 등 몬테소리 5개 영역 및 교수법을 담아 영어 말하기의 자신감과 바른 생각, 태도까지 함께 길러 주는 것이 핵심이다.
한국몬테소리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끌어내는 몬테소리 교육은 그 교육적 효과와 중요성이 세계적으로 입증되면서 유아교육뿐만 아니라 초등 교육에서도 학부모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며 "이번 국·영·수 프로그램 완간을 통해 초등 교과에 연계된 국내 몬테소리 프로그램을 각 가정에서 더욱 풍성하게 경험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한국몬테소리 교과서 및 학습서적 출판업 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93.01.01 (27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