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또바기팜족 2기' 발대식…한국 농촌관광 글로벌 홍보활동 시작

연합뉴스2018-05-29
'또바기팜족 2기' 발대식…한국 농촌관광 글로벌 홍보활동 시작


▲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 또바기팜족 2기'(이하 또바기팜족)는 지난 26~27일 농촌체험 휴양마을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 활동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또바기팜족이란 '늘', '언제나'의 순우리말인 '또바기'와 영어 '팜(Farm)', '족(族)'의 합성어이다.
지난해 1기에 이어 진행된 2기 또바기팜족은 지난달 27일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모집을 시작해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며 SNS 영향력이 높은 총 12개국 20명의 주한 외국인들로 구성됐다.
이번 발대식은 충남 태안 갈두천 마을에서 위촉장 수여, 대표 선서를 시작으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으며,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을 위해 SNS 전문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교육 후에는 갈두천 마을 체험장으로 이동해 한국 전통 국궁 체험과 서해안 대표 생태체험인 갯벌을 경험했으며, 당진 백석올미 마을로 이동해 쌀강정 만들기를 통해 한국 농촌의 다양한 체험과 맛의 매력을 느끼기도 했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 참석한 중국 유학생 장사월(張思越)은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체험을 할 수 있어 1박 2일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즐거웠다"며 "앞으로 조원들과 함께할 한국농촌여행과 모든 또바기팜족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 신경삼 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또바기팜족 활동을 통해 한국 농촌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한국농촌관광의 글로벌 소통 창구가 돼 달라"고 응원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제2기 글로벌 농촌관광 또바기팜족은 오는 11월까지 한국 농촌의 다양한 모습을 직접 보고, 느끼고, 경험하며 한국 농촌의 홍보대사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국농어촌공사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사업지원 서비스업 기타,1000대기업,공사/공기업,비영리법인 2000.01.01 (20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