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강남차병원 '제2회 이른둥이 홈커밍 데이'…"육아 경험 공유"

연합뉴스2018-05-28
강남차병원 '제2회 이른둥이 홈커밍 데이'…"육아 경험 공유"

강남차병원 '제2회 이른둥이 홈 커밍 데이' 행사에서 의료진과 이른둥이 가족 20쌍(70여 명)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강남차병원(원장 민응기)은 37주 미만 미숙아로 태어나 신생아집중치료실에서 치료받고 퇴원한 '이른둥이' 가족 20쌍, 70여 명을 초청해 지난 26일 소아청소년과 외래 1층에서 제2회 강남차병원 '홈 커밍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응기 병원장의 개회사 및 소아청소년과 전지현 교수의 사회로 참여가족 소개, 이른둥이 부모 육아 경험 발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법, 이른둥이 영양과 건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른둥이 가족과 의료진은 이른둥이 부모 육아 경험 발표 등을 통해 이른둥이 가정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고 실질적 도움이 되는 건강과 육아 정보들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아이들 대상으로 폴라로이드 사진,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마술쇼 등의 키즈 파티를 준비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민응기 병원장은 개회사에서 "힘들었던 시기를 의연하게 이겨내고 밝은 모습의 가족들을 보니 의료진으로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강남차병원은 이른둥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신생아 케어와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차병원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제3기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서 신생아집중치료실과 고위험임산부집중치료실을 운영하고 임신부와 고위험군 신생아를 위한 전문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건강 주거용 건물 건설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2.03.08 (8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