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굿네이버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성료…"식수위생 지원"

연합뉴스2018-05-28

굿네이버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성료…"식수위생 지원"



▲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지난 26일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 걷기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굿네이버스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시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매일 5km를 걸을 수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일상을 공감하고 체험하기 위해 열렸으며, 3천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서울대공원에 마련된 5km의 코스를 걸었다.
201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유엔아동기금(UNICEF)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개발도상국 아동들이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학교에 가는 대신 걸어야 하는 거리는 6km로 하루 평균 4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깨끗한 물을 구하기 위해 학교에 가지 못하고 하루 평균 5~6km를 걸을 수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굿네이버스에서 출시한 '스텝포워터 앱'을 활용해 나눔을 실천했다. 스텝포워터 앱을 켜고 걸으면 한 걸음당 1원을 모을 수 있으며, 모인 금액만큼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기업들에서 식수위생 지원이 필요한 국가에 후원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롯데마트와 굿네이버스가 협업한 롯데마트 PB상품 '굿워터' 생수가 모든 참가자에게 주어졌다. 굿워터 생수 판매액의 10%는 굿네이버스 식수위생지원사업에 후원된다.
무엇보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서울, 제주, 천안, 인천 총 네 군데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걷기대회와 지역별 다양한 참여 이벤트는 물론 시민들이 조금 더 생생하게 아프리카의 식수문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감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깨끗한 식수가 필요한 지구촌 아동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이번 대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이러한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며 "10월까지 진행되는 전국대회 일정은 8월부터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회공헌협력팀으로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
이번 걷기대회에 가족과 참여한 김한수 씨는 "가족들과 가벼운 마음으로 걷기대회에 참여했는데 생생하게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생활을 참여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함께 온 자녀들이 체험을 통해 나눔에 대해 생각해 볼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전세계 아동의 권리를 최우선으로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굿워터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기부는 캠페인 페이지 및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