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군교관 도박문제 예방강사 양성과정 실시

연합뉴스2018-03-27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군교관 도박문제 예방강사 양성과정 실시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황현탁·이하 관리센터)는 오는 28~30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해군 교육사령부에서 군교관 도박문제 예방강사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용 확대와 더불어 온라인을 통한 불법도박 접근성이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방부는 지난 2016년부터 해마다 관리센터와 협조해 군 장병의 도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군 교관 도박문제 예방강사를 양성해 왔다.
이를 통해 지난해까지 전군에 걸쳐 482명의 군 교관 예방강사가 양성됐으며, 이들 예방강사는 지난해에만 3만1천여 명이 넘는 군 장병을 대상으로 287회의 예방교육을 펼치는 등 부대 내 도박문제 근절을 위해 활약했다.
이에 양 기관은 28일 해군을 시작으로 육해공군 및 해병대에 걸쳐 총 13회의 예방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올해는 군부대의 특수성을 고려해 군부대로 찾아가는 양성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도박문제 및 도박중독의 이해, 예방교육 방법론 등 15시간의 강의 교육과 함께 8시간 실습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기존에 양성된 군 교관 예방강사도 직접 강의에 참여해 군인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도박문제 예방교육을 희망하는 군부대는 관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양성된 군 교관 예방강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국번 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무료로 도박문제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그 외 기타 협회 및 단체 기타,비영리법인 2013.08.05 (7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