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박지원 두산 부회장, CES 참관…"디지털혁신 가속"

연합뉴스2018-01-10
박지원 두산 부회장, CES 참관…"디지털혁신 가속"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박지원 두산그룹 부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18'을 참관한다고 두산그룹이 10일 밝혔다.
박 부회장은 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이현순 부회장과 최고디지털혁신(CDO) 형원준 사장, 동현수 ㈜두산 사업부문 사장,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 스캇 박 두산밥캣 사장 등 최고 경영진과 함께 CES를 찾았다.
두산그룹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글로벌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해 그룹의 다양한 영역에서 추진하는 '디지털혁신'에 접목할 아이디어를 찾고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지원 부회장을 비롯한 두산 최고 경영진은 CES에서 주요 업체들의 전시관을 둘러보는 한편 현지 전문가들과 별도의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실리콘밸리의 세계적 액셀러레이터(창업육성업체)인 알케미스트(Alchemist) 최고경영자(CEO)와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디지털 전문가 등과 함께 스마트시티, 로보틱스와 같은 그룹 사업과 디지털 기술에 관한 논의가 이뤄진다.
두산은 작년 12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그룹의 디지털혁신 작업에 속도를 내고자 최고디지털혁신(CDO) 조직을 신설하고 SAP코리아 대표이사 출신의 형원준 사장을 영입한 바 있다.
계열사별 디지털혁신 과정을 보면 두산중공업은 발전소 원격 관리 서비스 센터(RMSC)를 개설해 발전소 운영 정보를 빅데이터로 관리한다.
또 에너지저장장치(ESS)를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한국과 미국의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기계 장비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두산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는 협동로봇 사업에 지난해 말 진출했다.
두산그룹 박지원 부회장[두산그룹 제공]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두산 근무복, 작업복 및 유사의복 제조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6.08.24 (4년)

진행 중 채용정보

진행 중 채용정보
기업명 진행 중 채용정보
두산인프라코어(주) 두산인프라코어 사이트클라우드팀 GIS 웹개발자 채용 (채용시) 경력고졸↑서울웹개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