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포스코, 포철소장 교체 등 '소폭' 임원인사…부사장 2명 승진

연합뉴스2018-01-09
포스코, 포철소장 교체 등 '소폭' 임원인사…부사장 2명 승진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포스코는 9일 포항제철소장 교체를 포함한 정기 임원인사와 함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이날 오형수 중국 장가항법인장을 철강생산본부 포항제철소장으로 임명하고, 정탁 철강사업전략실장을 철강사업본부장으로 임명하는 등 부사장 승진 2명을 포함한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포스코는 통상 2월 초에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했으나 올해는 시기를 한 달가량 앞당겼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는 만큼 조기에 조직을 안정화하고 조직전문성과 솔루션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조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포스코는 설명했다.
최근 수년간 구조조정을 통해 임원 규모를 지속적으로 감축한 포스코는 올해도 소규모로 인사를 단행했다. 권오준 회장, 오인환 사장, 최정우 사장 등 3인 대표이사 체제도 그대로 유지된다.
포스코는 다양성 제고와 여성인력 활용을 위해 여성 임원급도 2명 발탁했다.
아울러 포스코가 현장직원을 독려하기 위해 도입한 '명장' 중에서는 처음으로 상무보가 탄생했다.
이번에 상무보로 승진한 손병락 명장은 고등학교 졸업 후 1977년 입사한 뒤 2015년 명장으로 선발됐다. 손 명장은 현장 전동기 기술분야 1인자로 꼽히는 인물이다.
조직개편의 경우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철강솔루션마케팅실 산하에 '글로벌 품질 경영담당' 조직을 신설했다. 글로벌 솔루션마케팅 강화를 위해서는 베트남과 중국에 '솔루션 마케팅 센터'를 각각 새롭게 만들기로 했다.
또 강건재열연마케팅실을 강건재마케팅실과 열연마케팅실로 분리해 월드 프리미엄급 고급 강건재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co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포스코 제철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68.03.25 (52년)
(주)인사 고용 알선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9.10.24 (1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