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

연합뉴스2018-01-08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


▲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이 예술인 영화산업을 이끌 인재를 육성할 학점은행제 영화학전공을 신설하며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과정을 통해 건국대 영화학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총 3가지의 세부전공과정인 영화비평과정, 영화제작과정, 연기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할 예정이다.
첫 번째 영화비평 과정에서는 영화의 이론과 비평을 통한 학문탐구를 목표로 하며, 두 번째 영화제작 과정에서는 영화 연출, 촬영, 편집, 감독, 스텝 등의 인재를 양성하고, 마지막 연기과정에서는 영화, 연극,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배우 양성을 목표로 한다.
1학년에는 다양한 영화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영화 이론학습과 감상 및 비평 교육을, 2학년에는 연출, 촬영, 연기, 비평 등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더욱 실무적인 학습을 한다.
3학년에는 각종 공모전과 영화제에 출품을 목표로 하는 졸업영화를 제작해 촬영기법과 연기, 작품분석, 시나리오 작성 등의 기술을 익히며 영화 수입과 배급에 대한 지식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영화학전공에서는 연 2회 극장을 대관해 공연할 기회를 제공하며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한 영화제 및 연극제를 개최하고 유명 국내 영화제 견학과 매 학기 분야별 명사 특강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공모전을 통한 작품 제작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세부과정을 복수 선택이 가능하며, 과정별 동아리 활동 및 대학 기숙사, 도서관 등 편의시설의 이용이 가능하다.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 1시에는 감독, 배우, 비평가의 명사 특강과 영화·드라마 제작 현장 및 배우와 감독이 되기 위한 과정, 영화 평론가의 길, 영화 수입·배급 현황 등의 진로직업체험학교를 진행한다. 신청은 본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건국대 학점은행제 영화학전공을 졸업하면 영화나 드라마 PD, 시나리오 작가, 뮤직비디오, CF 등 각종 영상 매체의 감독이나 영화배우, 뮤지컬배우, 탤런트, MC 등 배우 관련 업종으로 취업할 수 있다.
영화의 수입과 배급 및 평론가 등의 영화산업 분야에 종사하거나 대학원 진학 및 유학의 길도 열려있다.
건국대 출신의 배우로는 이민호, 최민호(샤이니), 고경표, 안재홍, 김정은, 배두나, 이민기, 이종석 등이 있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영화학전공은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하며, 문의는 홈페이지 및 영화학전공 학과사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영화산업(주) 유압기기 제조업 외부감사법인,병역특례 인증업체,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92.07.01 (28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