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기업은행, 평창올림픽 활용 마케팅했다가 하루만에 철회(종합)

연합뉴스2018-01-05
기업은행, 평창올림픽 활용 마케팅했다가 하루만에 철회(종합)
IBK기업은행  [연합뉴스TV 제공]
특별예금 판매 중단…올림픽특별법 매복마케팅 금지조항 때문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IBK기업은행[024110]이 관련 법 개정 사실을 모르고 평창동계올림픽을 활용한 마케팅을 했다가 다급하게 철회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이날 오전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특별예금을 판매한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나라가 메달을 15개 이상 획득하는 경우 등에 우대금리를 준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정식 후원사가 아닌 경우 평창동계올림픽을 활용한 마케팅을 할 수 없다는 올림픽조직위원회의 지적을 받고 기업은행은 해당 보도자료를 취소한다고 각 언론사에 공지했다.
또 전날 출시한 특별예금 상품의 판매도 중단하기로 했다.
이는 기업은행이 지난해 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특별법'이 개정돼 매복마케팅 금지조항이 생긴 사실을 몰라서 벌어진 일이었다.
해당 조항에서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상징물 등을 사용할 수 없는 자가 대회나 국가대표에 대한 응원과 연계해 대회나 조직위원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오인하게 하는 표시나 광고를 금지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상품에 대한 법률 검토는 통상 한 달 전에 진행해 지난해 말 있었던 법 개정 사실을 미처 파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중소기업은행 국내은행 코스피,대기업,외부감사법인,공사/공기업,법인사업체 1961.07.25 (59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