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잡코리아, '이력서 뷰' 서비스 전면 개편

연합뉴스2018-01-05

잡코리아, '이력서 뷰' 서비스 전면 개편


▲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윤병준)가 PC 이력서 뷰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더불어 이력서 뷰 서비스 개편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잡코리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채용담당자들은 '경력사항', '지원 직무 분야' 등 커리어 관련 사항을 중요 평가 항목으로 꼽았다.
더불어 지원자 한 명의 이력서를 검토 시간을 조사한 결과, 2014년 평균 7.8분에서 올해 10.5분으로 증가했다. 채용담당자들이 커리어 관련 항목을 중심으로 이전보다 면밀히 이력서를 검토하고 있다.
이에 잡코리아는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이력서 제공에 초점을 두고 이번 '이력서 뷰'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인사담당자는 물론 구직자들도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개편 작업을 통해 경력기술서, 인턴활동 등 주요 이력을 설명하는 중요 정보영역 폭을 넓히고 불필요한 아이콘, 행간 등을 정리했다"며 "이제 잡코리아에서는 기존보다 읽기 편한 이력서 서비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경력, 주요활동 등 커리어 위주 정보를 이력서 시작 영역에 배치해 구직자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 또한 잡코리아 이력서 서비스의 강점이다.
이외에도 항목별 메뉴탐색 기능 추가, 이력서 PDF 파일 다운로드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개편된 잡코리아 '이력서 뷰' 서비스는 잡코리아 홈페이지(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잡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회원 대상으로 이력서 뷰 서비스 개편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잡코리아 홈페이지, 잡코리아 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 내 '이력서 업데이트 하러 가기'에서 이력서를 업데이트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애플 2017 NEW 아이패드 128GB(Wi-fi), 삼성 기어핏 2프로 스마트밴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5만원)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당첨자는 2월 8일에 발표되며, 경품은 당첨자 발표 후 2주 이내에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입사 제안받기' 버튼을 클릭해 인재정보를 등록한 구직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여는 이력서 뷰 개편 기념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