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주 곶자왈 보전 위해 1억원 기탁

연합뉴스2018-01-04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주 곶자왈 보전 위해 1억원 기탁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제주 곶자왈 보전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곶자왈공유화재단에 기탁했다고 4일 밝혔다.
곶자왈 공유화 기금 전달식 (제주=연합뉴스) 3일 제주시 조천읍 곶자왈공유화재단에서 열린 '곶자왈 공유화 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4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공=연합뉴스]
제주시 조천읍에 있는 곶자왈공유화재단에서 지난 3일 열린 기부금 기탁식에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박문기 이사장과 곶자왈공유화재단 김국주 이사장 등 두 재단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박문기 이사장은 "곶자왈 훼손 방지를 위해 2012년부터 연간 1억원씩 기탁해온 이니스프리의 취지를 올해도 이어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주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곶자왈 보호를 위해 지금까지 기탁한 기부금은 총 6억원이다.
전달된 기탁금은 개인 소유 곶자왈을 사들여 공유화하고 영구 보존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곶자왈은 바위 덩어리들이 널려있는 지대에 형성된 제주도 특유의 숲으로 열대 북방한계 식물과 한대 남방한계 식물, 다양한 동물들이 공존하면서 독특한 생태계가 유지되고 있다.
한편 올해로 출범 3년을 맞은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그룹 계열사인 이니스프리가 5년간 총 100억원의 기부약정을 하고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제주 자연생태 보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jiho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이니스프리 화장품 및 화장용품 도매업 대기업,1000대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2009.11.10 (11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