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현대차 사내벤처팀, 유아용 카시트 '폴레드' 첫 제품 출시 앞둬

연합뉴스2018-01-04
현대차 사내벤처팀, 유아용 카시트 '폴레드' 첫 제품 출시 앞둬


▲ 현대자동차 사내벤처팀이 오는 15일 안전한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폴레드'를 론칭하고 직접 개발한 카시트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폴레드는 아빠의 마음을 담은 연구원을 표현한 'polarbear'와 카시트 시험장비를 뜻하는 'sled'의 합성어로 10년 이상 남양연구소에서 근무하던 자동차 전문가들이 지난 2015년부터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카시트를 만들고자 매진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폴레드 카시트는 유아용 카시트를 사용함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적극 반영해 해소했다.
특히 회전형 볼가이드 기술은 벨트가 꼬이는 것을 방지해 사고 발생 시 상해를 감소시키고 어깨의 각도와 가장 알맞게 3방향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벨트의 하중이 어깨에 고루 분산돼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편안하게 벨트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밖에도 EPS 소재의 헤드레스트와 유선형 캔틸레버 구조의 암레스트, 조절이 가능한 등받이 및 ISOFIX 장치 등이 적용돼 안전한 부스터 카시트로 탄생했다.
또한, 분리가 가능한 시트쿠션으로 오염 물질이 묻었을 때 간편하게 세탁 및 청소할 수 있도록 했다.
폴레드는 국내는 물론 유럽에서도 안정성을 인증받았다. 폴레드는 제작 당시 출시 예정인 현대차의 신형 싼타페(프로젝트명:TM)와 함께 충돌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결과는 연구논문으로도 쓰여 쪄 유럽 자동차학회에 발표됐다.
현대차 사내벤처팀 관계자는 "자동차 수준의 가혹도 테스트와 최신 설계, 가장 정밀한 시뮬레이션 안전을 위한 신기술, 엔지니어의 열정이 만나 완성된 폴레드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을 공략해 글로벌 제품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출산율은 줄고 있지만, 세계로 눈을 돌리면 시장규모는 어마어마하다"며 "폴레드의 한발 앞선 안전기술이 세계시장에서 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폴레드 브랜드 공식 사이트는 오는 8일 오픈 예정이며, 브랜드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론칭 기념 사전예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현대자동차(주)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주식회사,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67.12.29 (53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