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메타비스타-강원도, 수소 밸류 체인 구축 협력 위한 MOU

연합뉴스2018-01-04

메타비스타-강원도, 수소 밸류 체인 구축 협력 위한 MOU

메타비스타 백종훈 대표이사(왼쪽)와 최문순 강원도지사(오른쪽)가 지난 3일 수소 밸류체인 구축 협력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메타비스타(대표이사 백종훈)가 지난 3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수소 밸류체인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본 MOU는 양 기관이 대한민국 수소 사회 실현을 가속화하고, 액체수소기반 수소 인프라 확장에 기여한다는 공동 목표를 이루기 위해 체결됐다.
이에 양 기관은 LNG 활용 수소 생산 및 발전, 중형수소액화플랜트와 액체수소 기반 수소 인프라 구축, 수소 리조트 타운 구축 및 기타 관련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강원도는 오는 2월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기간 중 수소전기차를 투입하고, 강원도 강릉시와 삼척시 두 곳에 수소충전소를 건설하고 있는 등 수소에너지 인프라 구축 및 활용에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양 기관의 수소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은 한국의 수소사회 실현의 가속화와 수소 산업의 세계 진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메타비스타는 당사가 현재 추진 중인 해외 투자 유치와 국내 민관 협력을 통해 강원도에서 통합 수소밸류체인 모델을 실증함으로써, 한국의 수소기반 에너지 자립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에너지 기술 수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메타비스타 백종훈 대표는 "이번에 계획하고 있는 강원도 수소 밸류체인 실증모델 구축을 통해 세계에 진출할 한국형 수소 밸류체인 수출모델을 만들겠다"며 "부지와 예산 확보는 물론, 관련 기관 협조, 홍보 등에 있어 전반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미 항공우주국 NASA와 15년간 액체수소 및 극저온 분야 연구를 공동 수행해온 세계적인 액체수소 전문가 백종훈 대표가 설립한 메타비스타는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액체수소 생산, 저장 및 응용기술을 바탕으로 통합 수소밸류체인 및 응용제품의 수출모델을 확립했다.
지난해 액체수소운송선 및 극저온 기술 관련 ㈔한국선급과 상호협력 공동개발양해각서(MOU),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차세대 수소저장 및 활용 기술 상용화를 위한 상호협력협약(MOA)을 체결해 통합 수소밸류체인 실증계획의 시작을 알렸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