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인재 발굴에 전력 다하겠다"

연합뉴스2018-01-03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인재 발굴에 전력 다하겠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새해 첫 행보로 '신입사원 강연'
새해 첫 현장경영으로 신입사원과 소통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이 3일 새해 첫 현장 경영으로 신입사원들을 만나 인재발굴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부회장은 이날 경기도 이천시 LG인화원에서 입사 연수를 받는 신입사원들과 대화를 가졌다.
그는 중국 전국책(戰國策)에 나오는 고사성어인 '백락일고(伯樂一顧)'를 인용, "명마가 당대 최고의 말 감정가인 백락을 만났기에 세상에 알려질 수 있었다"며 "천리마를 발굴한 백락(伯樂)처럼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부회장이 새해 첫 현장경영으로 신입사원과의 소통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동안에는 여수와 오창 등의 지방 사업장을 먼저 찾았다.
그는 신입사원들과 회사의 비전과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경험담을 들려주며 인재가 갖춰야 할 자세에 대해 강연했다.
박 부회장은 영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조건인 "기본 준수"를 강조했다.
그는 "성공이란 엄격한 규율과 꾸준한 훈련의 결과"라며 "고객과 세상의 신뢰를 얻고 영속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경쟁력의 원천인 기본 준수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 "향후 2~3년이 아닌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먼 미래를 내다보며 일할 것"을 강조하면서 "어떤 일을 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일을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blueke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LG화학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 물질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2001.04.03 (19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