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신년사] 강환구 현대중공업 대표 "해양플랜트 몇달 후 일감 바닥"

연합뉴스2018-01-03
[신년사] 강환구 현대중공업 대표 "해양플랜트 몇달 후 일감 바닥"
올해 매출목표 7조9천870억원…작년보다 2조원 줄어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강환구 현대중공업 대표이사는 3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 예상되는 경영난을 예고하고, 임직원들에게 뼈를 깎는 생존 노력을 강조했다.
강 대표는 이날 신년사에서 "올해는 지금까지 우리가 한 번도 겪어본 적 없는 엄중한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올해 (일감) 물량은 더욱 줄어 힘든 한 해를 보내야 하고, 특히 해양(플랜트)사업은 몇 달 후면 일감이 완전히 바닥을 드러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런 일감 상황과 경영 환경을 고려해 올해 매출목표는 지난해보다 2조원가량 적은 7조9천870억원을 제시했다. 이는 10년전과 비교해 60% 줄어든 것이다.
강 대표는 "매출 감소, 일감 부족, 시황 회복 지연 등 수많은 난관이 놓여있지만 전화위복(轉禍爲福)이라는 말처럼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당면한 어려움은 오히려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독려했다.
그는 2018년 슬로건으로 '현대정신, 위기 돌파'를 강조하며 안전한 일터 조성, 원가경쟁력 확보, 기술·품질 고도화, 품질 강화, 신뢰·협력의 조직문화 등을 주요 과제로 언급했다. 강 대표는 "'우리는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이나 '세계 1위'라는 자만심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우리 스스로 뼈를 깎는 노력만이 현대중공업을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강환구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사장
shk99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현대중공업(주) 기타 선박 건조업 대기업,법인사업체 2019.06.03 (1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