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양여대, '2017 일자리창출유공 정부포상 시상식' 대통령 표창

연합뉴스2018-01-02

한양여대, '2017 일자리창출유공 정부포상 시상식' 대통령 표창


▲ 한양여자대학교(총장 이보숙·이하 한양여대)는 지난 12월 19일 고용부 주최로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7 일자리창출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처음 시행된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창출 지원, 청년 해외 진출, 장년 고용촉진에 선도적 역할을 해온 각계각층의 유공자에게 포상하는 제도로, 한양여대는 청년 해외 진출 분야의 공적을 인정받아 대학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한양여대는 지난 2010년 싱가포르 글로벌 체인 호텔(5성급)에 첫 인턴을 파견, 6개월간의 성공적인 취업 실적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2011년 청년 해외 진출 사업인 'K-Move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11기 과정을 진행해 총 192명이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
해외 취업 연수기관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던 한양여대는 VJ특공대, KBS '일자리가 미래다' 등 매스컴을 통해 취업 연수 활동의 모범 사례로 소개됐으며, 고용노동부 고용복지수석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기도 했다.
현재 한양여대는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일본 호텔취업 및 IT 분야 우수 일자리 발굴 프로그램 등을 연계 중이다.
한편, 한양여대는 사랑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해 근면, 정직, 겸손, 봉사할 수 있는 인간 형성을 도모하고, 전문 직업인 자질을 갖출 수 있는 실용 위주의 지식과 기술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