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신년사]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

연합뉴스2018-01-02
[신년사]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

(서울=연합뉴스) 올해 경영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불확실하고 어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이나 핀테크 업체와 경쟁은 더욱 심해지고, 지속적인 가맹점수수료 인하 압박, 법정 최고금리 인하, 조달비용 상승 등 외부 정책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도 불가피해 보입니다.
올해는 불확실한 미래 속에서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해야 하겠습니다. 또 고객 최우선화를 위한 변화와 혁신에 집중해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할 주요 핵심과제로 첫째,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 혁신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롯데카드는 앞으로 디지털 금융회사로서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할 것입니다.
고객 생애 단계별 최고의 가치를 부여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입니다.
둘째, 우리만의 확고한 BI(Brand Identity)를 정립해야 하겠습니다.
롯데카드는 올해 '가장 당신답게'를 새로운 브랜드 본질로 선정했습니다. 이는 브랜드의 근간이 되는 정신이자,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우리는 고객이 가장 '당신다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에게 맞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야 하겠습니다.
셋째, 상품 포트폴리오의 전면적인 재편이 필요하겠습니다.
새로운 상품 포트폴리오 체계는 무엇보다 고객 관점에서,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고객의 니즈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올해 우리는 고객의 가치와 경험을 고려한 구체적인 상품 분류 체계를 완성하고,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경쟁력 있는 카드상품을 출시해야 하겠습니다.
넷째,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린(Lean) 경영'을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린 경영은 단순히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에게 가치 없는 부분은 과감하게 덜어내고,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직원 여러분 모두가 우리 롯데카드의 가장 큰 자산임을 명심하고, 회사 전체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최고의 성과를 제공하는 긍정적인 조직문화 구축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롯데카드(주) 신용카드 및 할부금융업 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