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함께 이룬 50년, 같이 나눌 100년' 광주은행 슬로건

연합뉴스2018-01-02

'함께 이룬 50년, 같이 나눌 100년' 광주은행 슬로건
창립 50주년 맞아 브랜드 선포식…"지방은행 한계 극복할 좋은 기회"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광주은행은 2일 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송종욱 은행장과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과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
송종욱 행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광주은행의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50년 세월 동안 많은 어려움과 역경을 극복해온 임직원과 선후배, 동고동락해주신 지역민과 고객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송 행장은 "금융의 춘추 전국시대라 할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과 급변하는 환경에 처해 있지만, 광주은행은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많은 준비와 노력을 해왔고 디지털 금융 중심의 금융환경 전환은 지방은행의 한계를 극복하는 좋은 기회다"고 강조했다.
그는 "광주은행이 50년을 뛰어넘어 100년 은행으로 나아가는 위대한 역사를 시작하고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고객중심의 은행, 행복한 은행을 만들자"고 힘주어 말했다.
송 행장은 이를 위해 ▲ 과감한 도전과 적극적인 실천을 통한 미래 경쟁력 확보 ▲ 기초 체력 강화로 강하고 튼튼한 은행 만들기 ▲ 고객, 지역민과 단단한 신뢰 관계 형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통한 지역과 공생·성장을 강조했다.
광주은행은 창립 50주년 슬로건으로 '함께 이룬 50년, 같이 나눌 100년'으로 정했다.
지난 50년간 고객의 사랑과 지역민의 성원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 자리매김한 것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 100년 은행으로 영속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지, 고객과 지역에 대한 공헌활동 등의 의미를 담았다고 광주은행은 설명했다.
shch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