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신년사]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

연합뉴스2018-01-02
[신년사]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

(서울=연합뉴스) 올해는 어느 때보다도 뜻깊고 중요한 해입니다. 리치투게더펀드가 출범한 지 10년이 되는 해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10년을 준비하는 첫해기도 합니다.
지난 10년, 특히 최근 2년여 동안 에셋플러스가 겪어온 여러 상황은 제게 많은 것을 이야기해주었습니다.
2018년은 반성을 통해 반전을 만드는 해가 돼야 합니다. 그 반전의 힘은 바로 '철학과 원칙'을 고집스럽게 지키는 것으로부터 나옵니다.
이 같은 철학과 원칙의 기반 아래 고객은 우리에게 어떤 질문을 던질까 항상 고민합니다. 그 묻고 답하는 여정이 바로 리치투게더펀드가 10년을 걸어온 역사입니다.
첫 번째 질문은 "오랫동안 내 돈을 잘 관리해 줄 수 있을까?"입니다. 그에 대한 답으로 '소수펀드 원칙'과 '영원한 펀드매니저'에 대한 약속을 했습니다.
두 번째는 "에셋플러스가 잘하는 것은 무엇인가, 집중할 수 있는가?"입니다. 에셋플러스� 리치투게더와 알파로보 두 개의 펀드에 온 힘을 다해 집중할 것입니다.
리치투게더펀드의 정체성이 통찰, 비즈니스모델, 정성적 가치, 수익가치, 미래가치에 있다면 알파로보펀드의 정체성은 객관의 가치, 정량적, 회계적 가치에 있습니다.
이같이 고객이 던지는 질문에 당당히 답하기 위해 우리 모두 많은 준비와 노력을 해야 합니다. 운용부문은 꿈을 현실로 만들어야 합니다. 마케팅부문은 숫자로 보여줘야 합니다. 지원부문은 강하고 가벼운 조직이 돼야 합니다.
친애하는 에셋플러스 임직원 여러분, 지난 한 해 힘들게 애쓰신 것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제 2018년을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힘차게 극복해 나갑시다.
리치투게더 정신이 가진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원칙'을 깊이 체화하고 크게 실현되도록 합시다. 앞으로 다가올 더 큰 10년은 미래의 주인공인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에셋플러스자산운용(주) 신탁업 및 집합투자업 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금융기관,법인사업체 -
(주)리치투게더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5.04.02 (5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