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신년사] 허인 KB국민은행장

연합뉴스2018-01-02
[신년사] 허인 KB국민은행장

(서울=연합뉴스) 희망찬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KB 역사에 길이 남을 리딩뱅크 위상 회복의 중요한 전환점을 이루어 냈습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출범 당시 KB국민은행이 가지고 있었던 본래의 자리로 되돌아가는 반환점을 돌았다는 의미지 우리가 정말로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 수준은 아직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모두 겸손함을 견지하면서 용기 있게 도전을 계속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새해 첫 영업일을 맞아 경영방향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우리가 실질적으로 추진해 나갈 내용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고객 중심 KB가 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24시간 365일 불이 꺼지지 않는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를 완성해야 하겠습니다.
우리 사회에 포용과 상생의 가치를 전해드리는 따뜻한 금융 서비스 제공에도 열과 성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직원 중심 KB가 되는 것입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업무를 마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내가 왜 KB에서 일하는지 목표와 방향성이 명확한 조직이 되도록 힘써 나가야 하겠습니다.
세 번째는 디지털 KB로 더 빠르게 나아가는 것입니다.
올해는 디지털 창구의 확대로 창구에서 종이 서식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경쟁자들을 압도할 수 있는 모바일과 비대면 경쟁력 확보에 더욱 속도를 내야 합니다.
네 번째는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KB로 거듭나야 하겠습니다.
증권, 카드, 보험을 넘나드는 '원펌 원KB'의 시너지 성장모델도 앞서가는 KB의 경쟁력이 되도록 강화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사항을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일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둘째, 작지만 구체적인 일부터 실천하는 업무 자세를 견지해 가도록 해야 합니다.
셋째, 소통과 공감으로 세대를 뛰어넘는 KB의 강한 팀워크를 살려 나가야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은행장인 저를 비롯한 경영진이 열린 마음으로 넓게 듣고 현장을 이해하고 여러분과 가장 가까이 다가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heev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국민은행 국내은행 대기업,외국인 투자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2001.11.01 (19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