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신년사] 조현준 효성 회장 "고객·시장 목소리에 답"

연합뉴스2018-01-02
[신년사] 조현준 효성 회장 "고객·시장 목소리에 답"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조현준 효성 회장은 2일 "고객과 시장의 목소리에 답이 있고 그 안에서 할 일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이날 서울 마포 본사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이는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 가장 중요한 활동임에도 시장을 다 안다는 자만으로 제대로 실천하지 않는 면이 나타나고 있다"며 "항상 경쟁사가 우리보다 많이 고객을 만나고, 한발 앞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는 위기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 최고 수준 기술 경쟁력 확보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며 "효성은 기술과 품질을 성공 DNA로 삼아 글로벌 회사로 성장해왔지만 과거 성취한 수준에 만족해 안주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술 효성의 위상과 자긍심을 지켜낼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분발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조 회장은 책임경영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경쟁사에 뒤지고 목표에 미달한 이유를 외부 환경이나, 남의 탓으로 돌리는 자세를 버리고 스스로 문제를 찾아 자기 완결로 일을 해 나가야 하겠다"고 말했다.
또 "효성은 시장과 고객, 기술 분야의 데이터 축적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어 변화가 시급하다"며 "앞으로 시장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해야 할 일을 찾아야 하겠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협력사와 상생 경영도 강조드린다. 역량있는 협력사를 발굴,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해 동반 성장하도록 끌어줘야 하겠다"고 덧붙였다.

조현준 효성 회장. [효성그룹 제공=연합뉴스]

co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효성 지주회사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국인 투자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57.04.10 (63년)
(주)제대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7.05.25 (3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