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이대훈 농협은행장 "아시아 최고 협동조합 은행 만들자"

연합뉴스2017-12-29
이대훈 농협은행장 "아시아 최고 협동조합 은행 만들자"
 4대 은행장으로 취임한 이대훈 농협은행장 [NH농협금융지주 제공]
NH농협은행 4대 은행장으로 취임…"변화와 혁신 강조"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NH농협은행은 이대훈 농협은행장이 4대 은행장으로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충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아시아 최고의 협동조합 은행으로의 길을 가는 것이 우리의 소명"이라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농협은행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과 사업 기반 확대를 통한 범 농협 수익센터 역할 강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 신성장동력 창출을 통한 미래금융 선도, 일 잘하고 열심히 하는 직원이 우대받는 조직문화 구축 등을 제시했다.
이 행장은 '성을 쌓는 자는 망하고, 길을 닦는 자는 흥하리라'는 격언을 인용하며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우리의 꿈이 실현되고, 그 꿈이 앞당겨질 수 있도록 하나가 되어 위대한 농협은행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1960년 경기 포천 출생으로 1985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한 뒤 농협은행에서 프로젝트금융부장과 경기영업본부장, 서울영업본부장을 거쳤고, 지난해부터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대표도 역임했다.
지난 26일 농협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농협은행장으로 추천됐다.
laecor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농협은행(주) 국내은행 대기업,1000대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2012.03.02 (8년)
농업협동조합중앙회 신용조합 기타,협동조합,비영리법인 2000.07.01 (20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