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실버타운 노블레스타워, 새터민 사랑나눔 연말행사

연합뉴스2017-12-29

실버타운 노블레스타워, 새터민 사랑나눔 연말행사


▲ 도심형 실버타운 노블레스타워는 최근 새터민(탈북자) 200여 명과 함께 연말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로 새터민뿐만 아니라 국군포로도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날 총 장학금 1천270만 원의 새터민 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시작으로, 식사와 더불어 새터민 가수 노수현, 물망초학교 학생들의 장기자랑 및 공연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노블레스타워 실버타운 관계자는 "매년 말 이웃사랑 나눔행사를 지속해왔으며, 지난해부터 새터민 사랑 나눔행사를 개최해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나눔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며, 입주민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노블레스타워는 2007년 완공돼 약 10여 년간 운영해온 도심형 실버타운(노인복지주택)으로 239세대가 있으며, 320여 명의 입주자가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을 하고 있다.
또한, 실버타운 2개 동, 요양원 1개 동 등 총 3개 동으로 구성됐으며, 2019년에는 소형 평형으로 이루어진 5차 노블레스타워 111세대의 신축을 눈앞에 두고 있다.
나아가 사우나, 수영장, 찜질방, 서예실 등 각종 편의 시설과 텃밭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취미생활을 함양할 수 있다.
또한, 인근 백화점,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 및 교통이 편리한 주거지역에 입지하고 있어 지역민과의 교류 활성화가 가능하다.
한편, 노래교실, 어깨 재활운동, 수중재활, 탁구교실 등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과 주 1회 나들이 프로그램이 있어 공원·박물관, 각종 미술관 등을 구경하며 입주민들이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