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경희사이버대-서울혁신센터, 상호협력 위한 협약 체결

연합뉴스2017-12-28

경희사이버대-서울혁신센터, 상호협력 위한 협약 체결

지난 21일,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들과 서울혁신센터 입주자 대표들이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는 서울혁신센터(센터장 서종식)와 지난 21일 서울시 은평구에 있는 서울혁신센터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센터 임직원 및 혁신단체 재직자 교육에 대한 협력·지원은 물론, 공익활동가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과 NGO학 분야의 강의 및 각종 교육을 위한 정보와 인적 교류를 하기로 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약속했다.
경희사이버대 김혜영 대외협력실장, 신상기 대외협력팀장, NGO사회혁신전공 임정근 주임교수와 서울혁신센터 서종식 센터장, 엄관용 혁신기획팀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15년 4월에 설립된 서울혁신센터는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시민과 1인 기업·개인 작업자(혁신가) 등이 경험을 공유하며 해법을 창조할 수 있도록 돕는 중간지원조직이다.
서울혁신센터는 시민사회 리더 양성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시민공동체에 관한 스터디·토론·실습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서울혁신센터 서종식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혁신센터 재직자와 활동가의 교육 기회가 확대될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혁신센터 내 사회혁신 아카데미 등 사회혁신 관련 교육기관과 경희사이버대 NGO사회혁신전공 간 많은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희사이버대 김혜영 대외협력실장은 "서울혁신센터가 위치한 이곳은 과거 국립보건원이 있던 자리인데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곳으로 탈바꿈한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답했다.
이어 김 실장은 "경희사이버대 NGO사회혁신전공이 혁신센터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양 기관의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의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내년 1월 8일부터 2월 2일까지 진행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5개 전공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