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폴리텍대, 취업 성공을 위한 전문기술과정 신입생 모집

연합뉴스2017-12-28

폴리텍대, 취업 성공을 위한 전문기술과정 신입생 모집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는 내년 2월까지 국비지원 직업 훈련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에는 2년제 학위과정, 전문기술과정, 하이테크과정, 신중년과정, 여성취업과정 등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위해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는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특수대학이다.
서울강서캠퍼스에 운영되는 직업훈련과정인 전문기술과정의 모집학과는 시각디자인, 실내건축, 조리, 출판편집, 기계설계 관련 학과로 지원자격은 만15세 이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4차산업혁명에 따른 신성장 산업의 발전과 고학력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하이테크과정을 신설했으며 지원자격은 전문대학 학력 동등이상자로 모집학과는 핀테크분야의 스마트금융과, 정보보안분야의 정보보안과, 출판과 편집디자인분야의 출판편집다지안과가 있다.
또한, 현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로 인생 100세 시대의 도래에 따라 5060세대의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신중년과정을 개설했으며 운영학과는 시니어헬스케어과정(요양보호사양성)이 있다.
모든 과정의 선발은 면접으로 진행되며 교육 기간은 신중년과정을 제외하고 3월부터 익년도 2월까지로 하계 및 동계방학을 제외하고 약 10개월 동안 주중 일 8시간씩 총 1천400시간의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의 80%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돼 학생이 이른 시간에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졸업생은 최소 관련 학과 자격증 1개 이상을 취득하고 있으며 개인에 따라 5개까지 취득하기도 한다.
서울강서캠퍼스의 경우 최근 높아지는 청년 실업에 따라 최근 3년간 입학자의 상당수는 2∼30대 청년층으로 대학 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지원자가 많아졌다.
교육 기간 모든 교육비는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며 중식 제공과 함께 월 최대 25만 원의 수당과 교통비를 지급해주고 있다.
입학을 총괄하고 있는 김인화 교학처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은 대한민국 산업성장과 함께 이에 필요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해온 대한민국 대표 직업훈련 전문기관으로 2년제 학위과정과 함께 전문기술과정, 고교위탁, 여성취업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국폴리텍대학을 통해 기술을 배워 더 좋은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는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에 있으며 자세한 입학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나 교학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