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롯데월드타워 새해맞이 불꽃놀이 유튜브로 생중계

연합뉴스2017-12-28

롯데월드타워 새해맞이 불꽃놀이 유튜브로 생중계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에서 펼쳐지는 2018년 새해맞이 불꽃놀이 행사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서 생중계된다.
롯데월드타워는 31일 밤부터 이튿날 새벽까지 진행할 '롯데월드타워 카운트다운쇼'를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계정에서 실시간 중계한다고 28일 밝혔다.
생중계는 31일 오후 11시 40분부터 1월 1일 새벽 12시 10분까지 진행된다. 롯데홈쇼핑도 이원생중계로 방송한다.
'롯데월드타워 카운트다운쇼'는 전 세계 초고층빌딩 중 가장 먼저 진행되는 신년 카운트다운 행사다. 123명의 터치버튼 세레모니로 시작해 롯데월드타워 높이를 상징하는 555초 동안 불꽃과 레이저조명, 친환경 종이 눈꽃 등이 어우러진 쇼로 꾸며진다.
이중 하이라이트인 불꽃쇼는 롯데월드타워의 최정상부인 랜턴부와 롯데월드몰 콘서트홀 옥상, 석촌호수 동호에서 총 1만5천여발의 불꽃을 쏘아올려 장관을 연출한다.
롯데월드타워가 불꽃놀이를 위한 화약 사전 작업에만 보름이 걸렸고 화약 설치에는 일주일을 소요했다. 특히 최근 이어진 한파로 지상에서 500m 이상 떨어진 초고층에서는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진 날이 많아 준비가 쉽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롯데월드타워 관계자는 "화약 설치 작업에 참여한 인원 50여명은 혹한을 견디며 2017년 추억과 2018년 기대를 555초 동안 진행될 불꽃에 담아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월드타워는 공식 페이스북에서 올림픽공원과 뚝섬 한강공원, 광진교, 성내천 등 카운트다운쇼를 관람하기 좋은 서울시내 명당도 추천하고 있다.
또 개인 사회적네트워킹서비스(SNS)에 직접 찍은 카운트다운과 불꽃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으로 총 123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한다.
작업자들이 롯데월드타워 고층부에 화약을 설치하는 모습 [롯데물산 제공]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