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에너지과 하이테크 과정 신설

연합뉴스2017-12-27

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에너지과 하이테크 과정 신설


▲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이 올해부터 스마트전기에너지 하이테크 과정을 통한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 학과를 운영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신기술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관련 에너지신산업 분야에 대한 전기·전자 기반 전문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창의, 융합형 인재양성 학과를 신설했다.
이에 에너지저장시스템, 스마트그리드 시스템 등 다양한 실습 장비를 확충하고 양성교육 및 향상 교육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1년 강의 교육과정 중 이뤄지는 훈련 내용은 에너지저장시스템(리튬이온전지, 하이브리드)의 에너지저장분야 전문인력 및 전력에너지변환, 에너지관리분야, 태양광발전 설계 및 진단, 유지보수 등의 스마트그리드 전반에 관련한 내용이다. 해당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필요한 부분이다.
이와 같은 교육내용을 기반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 측은 산업 인력 수요에 부응하는 에너지저장시스템 중간기술인력양성(해당 전문가)을 목표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할 계획이다.
현재 하이테크 주간 1년 과정의 모집인원은 25명이며, 원서교부 및 접수는 2017년 11월 15일부터 2018년 2월 5일까지다.
지원자격은 2년제 대학 졸업 또는 대학졸업자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전기 관련 분야 2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자로, 교육 훈련비 전액 무료, 중식 제공과 기숙사 무료 제공이라는 혜택과 더불어 교육 수당이 매월 25만 원씩 지급된다.
신기술교육원 한국현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고자 에너지신산업(ESS/EMS)분야를 신기술교육원에 유치해 올해 최첨단 신기술 장비 도입과 쾌적한 강의실 및 실습실 환경을 조성했다"며 "교육내용으로 에너지저장 및 관리 시스템, 전력거래의 융·복합화와 스마트그리드, 신재생에너지 등 복합적인 고급기술과 인성까지 두루 갖춘 학생을 배출해 대학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