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KT, 이국종 교수의 아주대 권역외상센터 지원한다

연합뉴스2017-12-27

KT, 이국종 교수의 아주대 권역외상센터 지원한다
KT·아주대학교의료원, 권역외상센터 선진화 위한 MOU 체결
아주대의료원과 MOU…연구소 설립에 6억 후원·무전기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KT[030200]가 이국종 교수가 이끄는 아주대 권역외상센터 지원에 나선다.
KT는 27일 아주대학교의료원과 권역외상센터 의료 선진화 및 의료 ICT 솔루션 개발과 적용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는 아주대의료원이 추진 중인 예방 가능한 사망 예측 연구 및 외상외과 발전 연구 등을 위한 연구소 설립에 3년간 총 6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또 의료진의 신속한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KT 파워텔의 LTE 무전기 '라져' 단말 70대와 3년간의 이용 요금 등 총 1억3천만원을 지원한다.
KT는 그룹사와 함께 낡은 응급 의료물품 교체, ICT 의료 솔루션 개발 및 적용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KT 스포츠는 수원이 연고지인 KT 위즈 프로야구 경기에 의료진과 환자, 환자 가족을 초청할 계획이다. KT는 KT 체임버오케스트라의 병원 방문 공연 등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문화 나눔 활동을 추진한다.
이날 경기도 수원 아주대학교의료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황창규 회장, 이국종 아주대 권역외상센터장, 유희석 아주대 총장 직무대행 겸 의료원장 등이 참석했다.
황창규 회장은 "이번 협력이 대한민국 권역외상센터 선진화와 의료 ICT 사업 확산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KT는 그룹 역량을 바탕으로 외상센터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kk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