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미래에셋대우 "스카이라이프, 성장 가시성 확보"

연합뉴스2017-12-27
미래에셋대우 "스카이라이프, 성장 가시성 확보"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미래에셋대우는 27일 스카이라이프[053210]가 성장 가시성을 확보했다며 목표주가 1만5천500원을 유지했다.
이학무 연구원은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9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텔레비'를 출시해 지난달 말까지 1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집했다"면서 "기본 채널에 각각 사용자가 선호하는 채널 3∼4개는 포함시킬 것으로 보여 5천원 안팎의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을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ARPU가 기존 위성 방송보다는 소폭 작을 수 있지만, 기존 위성 방송 가입자 이상의 가입자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며 "기존 위성 방송 가입자 순증으로 인한 매출 증가 이상의 성장도 가능하다"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사업 초기에는 홍보 등을 위한 비용 집행이 불가피하다"면서도 "일정 수준 규모의 경제에 도달하고 나면 위성 방송보다 유치 비용과 유지 관리 비용이 훨씬 적어 영업이익에 기여할 것으로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매출 증가의 가시성을 확인해 주는 것은 긍정적이나 매출 증가가 이익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며 투자의견은 '단기매수'(Trading Buy)로 유지했다.
hyunmin62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위성 그 외 기타 전자부품 제조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9.01.28 (1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