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아이쿱생협-쿱버스, 업무 협약(MOU)체결

연합뉴스2017-12-22

아이쿱생협-쿱버스, 업무 협약(MOU)체결


▲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이하 아이쿱생협)와 한국전세버스조합연합회(이하 쿱버스)가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22일 오후 1시 30분 아이쿱생협 서대전교육장에서 실시됐으며 협약취지 및 하루여행 현황 소개, 양 협동조합 대표 인사말에 이어 협약서 서명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오귀복 아이쿱생협활동연합회 총괄국장과 변현규 쿱버스 회장이 참석했다.
아이쿱생협은 소비자가 친환경유기식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 체험할 수 있는 '하루여행' 프로그램을 지난 9월부터 운영해왔다.
하루여행은 소비자가 자연드림 상품을 생산하는 자연드림파크, 홍성 농산물 생산지 등 견학지를 선택해 방문, 생산과정을 견학하고 쿠키 만들기 체험 또는 Non-GMO 곡물을 먹고 자라는 한우축사 체험 등을 하는 오감만족 견학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은 서비스 증대를 통해 안전한 친환경유기식품을 체험하는 견학프로그램에 소비자 참여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체결된다.
양 협동조합은 협약을 통해 ▲상호 이익증대를 위한 제휴 및 안정적인 버스서비스 운영 ▲특별우대가격 제공 ▲상호 홍보 증진을 약속한다.
또 하루여행 버스 기사는 여행 당일 자연드림 매장에서 조합원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쿱생협 조합원도 단체버스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아이쿱생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하루여행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협동조합간 연대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루여행은 지난 9월부터 현재까지 약 3천 명의 소비자가 견학을 다녀왔으며 2018년 약 2만5천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