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소형견인차면허 응시 장소 전국 권역별로 확대

연합뉴스2017-12-22

소형견인차면허 응시 장소 전국 권역별로 확대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정순도)은 그동안 서울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응시할 수 있었던 소형견인차면허 시험 장소를 오는 27일부터 수도권 서부지역(인천운전면허시험장)과 경북권(문경운전면허시험장), 강원권(춘천운전면허시험장)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수도권 거주자들은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만 응시할 수 있었기 때문에 수도권 서부지역 국민의 불편이 있었고 경북권 주민들은 충청지역인 대전운전면허시험장에서 응시해야 했다.
특히, 강원권에서는 소형견인차면허 시험이 실시되지 않아 다른 지역에서 시험을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의 소형견인차면허 시험 확대시행을 통해 지역별 국민의 시험 응시를 위한 이동 거리가 짧아짐에 따라 교통비 등 간접비용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는 등 국민의 불편함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소형견인차면허 시험은 2016년 7월 28일부터 전국 5개 시험장에서 실시했으며 올해 11월 30일 기준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약 1만 명이 응시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공단 고객지원센터 및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진행 중 채용정보

진행 중 채용정보
기업명 진행 중 채용정보
도로교통공단 2020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모집 (~10/23(금)) 신입학력무관전국총무·법무·사무 외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