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차움, 면역검진 프로모션…"겨울철 약해지는 면역력 미리 체크"

연합뉴스2017-12-21

차움, 면역검진 프로모션…"겨울철 약해지는 면역력 미리 체크"

차움 차충근 프리미엄 검진센터장이 1인 개인룸에서 진행되는 건강검진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미래형 라이프센터 차움(원장 이동모)은 내년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겨울철 약해지기 쉬운 면역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면역검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면역검진은 기본 검진에 개인의 면역력을 측정해 몸의 면역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NK 면역세포 활성도 검사가 포함돼 있다.
NK세포(Natural killer cell·자연살해세포)는 면역세포 중 유일하게 암세포와 정상세포를 구별해 스스로 암세포를 공격하는 세포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고 내부에서 발생하는 유해 질병을 막아준다.
NK세포가 활성화돼야 암세포나 바이러스와 같은 비정상 세포를 막을 수 있어, NK세포 활성도는 면역력 측정의 주요 지표 가운데 하나다
차움에서 진행하는 면역검진은 20대 이상 성인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항목들로 구성된 기본형, 기본 검진에 골밀도 검사, 갑상선·골반초음파 검사가 추가돼 좀 더 세밀한 항목으로 구성된 실속형, 대한민국 대표 사망원인인 암·심장·뇌 정밀검사로 구성된 정밀형 등으로 구분돼 있다.
정밀형의 경우 위, 대장, 폐, 갑상선 등 주요 암과 겨울철에 특히 위험한 심뇌혈관질환과 치매 여부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차움 프리미엄 검진센터 차충근 센터장은 "서구화된 생활 습관으로 각종 질환의 발병 시기가 20~30대로 당겨지고 있어 젊은층에도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특히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워 내 몸의 건강상태를 주의 깊게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움 프리미엄 검진센터는 1인 개인룸(HIVE)으로 전문의가 직접 찾아가는 맞춤 건강검진센터로,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방사선 노출을 최소화한 저선량 CT 및 최첨단 MRI 등 최첨단 기기를 통한 검진을 제공한다.
검진 후에도 차움 내 12개 외래진료센터, 11개 특화센터와 연계해 개인의 건강상태에 알맞은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치료 및 관리가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
차움 관계자는 "건강검진은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연말연시 다양한 모임과 행사로 몸과 마음이 분주해지기 마련이고 자신의 건강상태는 뒷전이 되기도 한다. 이럴 때일수록 미뤄둔 건강검진으로 몸의 건강상태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차움 면역검진에 대한 예약이나 자세한 문의는 차움 프리미엄건진센터에서 가능하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