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괴산군 직영쇼핑몰 '괴산장터', 모바일 솔루션 재구축

연합뉴스2017-12-20

괴산군 직영쇼핑몰 '괴산장터', 모바일 솔루션 재구축


▲ 충북 괴산군 직영쇼핑몰 '괴산장터'가 소비자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솔루션을 재구축해 내년 3월 신규 오픈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괴산장터는 괴산군청 직영쇼핑몰로 현재 약 300여 개의 괴산군 농가들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농산물 유통비용 증가로 인한 농산물 물가의 지속적인 상승을 막기 위해 유통단계를 대폭 축소해 거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농산물 직거래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청정지역 괴산군의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 농산물 외에도 유기농, 친환경 농산물을 비롯해 괴산군의 특산물인 '괴산대학찰옥수수', '괴산시골절임배추', '청결건고추', '감물감자' 등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지난 1996년 상품화를 시작으로 김장 문화를 바꾼 괴산특산물 '괴산시골절임배추'는 김장절차를 대폭 줄이고 좋은 품질에 가격 또한 합리적인 점이 큰 특징이다.
최근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아 올해만 약 34t의 괴산 절임배추를 캐나다, 대만에 수출하기도 했다.
또 하나의 특산물인 '괴산대학찰옥수수'는 진공포장을 통해 한겨울에도 제철의 맛을 간편하게 느낄 수 있으며, 찰옥수수 특유의 쫄깃쫄깃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괴산장터 관계자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청정 농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괴산장터의 가장 큰 특징"이라며 "괴산장터를 전국에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 직영쇼핑몰 '괴산장터'는 소비자 이용 편의성을 위해 모바일 솔루션을 재구축해 2018년 3월 오픈 예정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