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알바몬이 추천하는 '연말연시 이색 단기알바'

연합뉴스2017-12-20

알바몬이 추천하는 '연말연시 이색 단기알바'


▲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대표 윤병준)이 올겨울을 풍성하게 만들 연말연시 단기 아르바이트를 추천한다고 20일 밝혔다.
알바몬은 올 연말을 책임질 단기 아르바이트로 '산타알바', '캠프알바', '연말정산알바', '체험알바', '행사스텝알바'를 추천했다.
12월을 대표하는 최고의 이색알바로 '산타 알바'는 행복하고 풍성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끈다.
산타 복장을 하고 성탄절행사에 투입, 어린이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준비된 선물을 나눠주거나, 준비된 행사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특히 유치원·어린이집, 학원 등에서 주로 모집하며 백화점이나 전통시장, 유통업체, 이벤트 기획사에서도 모집한다. 산타 흉내를 내며 어린이와 즐거운 추억을 맞는 업무 특성상 쾌활한 성격과 건강한 체력의 지원자를 선호한다.
'캠프알바'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어린이 대상 캠프가 늘면서 대표적인 고수익 알바로, 숙식이 모두 해결되며 한번 잘 다져진 인맥은 이후 다른 캠프로 계속해서 연결되기도 한다.
이에 알바몬에도 영어캠프, 스키캠프 등 다양한 캠프알바 채용공고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주요 업무는 참가자 인솔과 안전 관리, 프로그램 진행 보조이며, 각 캠프의 테마와 관련된 전공자의 경우 우대 채용하는 곳이 많다.
일 년 중 딱 한 번, 지금만 할 수 있는 '연말정산알바'는 사무보조로는 보기 드물게 단기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다.
해마다 이맘때면 고객사의 세무처리를 돕는 세무법인이나 관련 증빙발급이 증가하는 보험사, 병원 등을 중심으로 연말정산 행정지원, 서류접수 및 검토, 안내 및 상담 업무를 담당할 아르바이트생 모집이 이루어지기 시작한다.
체험마케팅 전성시대에 '체험알바'는 직업체험부터 전시, 스포츠, 놀이, 한복까지 시기를 가리지 않고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상현실(VR) 체험, 방 탈출카페, 한복체험 등 분야도 다양하고 일자리도 증가하는 추세로, 가족 단위 이용객이 증가하는 방학시즌을 앞두고 관련 알바의 모집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로 체험전 내에서 체험 행사를 직접 운영하거나 쉽고 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의 각종 보조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행사스텝알바'는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주요 시상식과 송년회, 콘서트, 공연 등 연말연시 행사를 위한 보조인력 모집도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스태프알바는 행사 주최 측에서 직접 모집하기도 하지만, 호텔이나 진행을 맡는 이벤트 기획사, 관련 전문 아웃소싱회사 등에서 주로 모집한다.
모집 부문도 행사장 시설 설치와 철거, 행사 준비 및 내방객 안내, VIP의전, 연회 홀서빙, 안전 관리 등 다양하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