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제이니스 "엠오피스 도입기업 40%,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연합뉴스2017-12-20

제이니스 "엠오피스 도입기업 40%,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제이니스 엠오피스의 PC차단창

▲ 제이니스는 자사의 PC오프(PC-OFF) 프로그램 엠오피스(MOffice)를 도입한 기업 중 약 40%가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제이니스가 제작·보급하는 엠오피스는 정해진 시간에 PC를 종료시키고 직원들의 근무 시간을 통합 시스템으로 관리해주는 사내 PC 시간 관리 솔루션이다.
국내 약 50여 개 공공기관, 금융, 유통기업 등이 엠오피스를 도입하고 활용하고 있다.
특히, 제이니스 내부 리서치 결과 2016년 말 기준 엠오피스 도입 기업 중 약 40%인 21개 기업이 여가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엠오피스는 체계적으로 직원들의 근무 시간을 관리해 기업이 도입한 사내 정책, 복지제도 구현을 위한 기술적 기반을 마련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엠오피스 도입 기업들은 엠오피스가 가정의 날 운영, 시차출퇴근제, 유연근무제 활용에 도움을 줘 가족친화적인 사내문화 형성에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제이니스 이재준 대표는 "고객사 중 40%가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것은 엠오피스가 긍정적인 사내문화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증거"라면서 "근로자들의 일·생활 균형을 찾아주고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먼저 엠오피스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 장관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공공기관을 인증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여성가족부는 일·가정 양립으로 근로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고 기업이 창의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엠오피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이니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