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창업인큐베이팅센터 조성

연합뉴스2017-12-20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창업인큐베이팅센터 조성

[서울 송파구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서울 송파구는 내년 가락동 IT벤처타워에 '창업인큐베이팅센터'를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창업인큐베이팅센터는 예비 창업자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시설이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본사가 서울 송파에서 전남 나주로 이전함에 따라 비어 있는 330㎡ 크기의 공간에 만들어진다.
구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전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이 공간을 송파구에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구는 이곳을 정보통신기술 등 첨단 분야에 특화된 창업인큐베이팅센터로 꾸밀 방침이다.
구는 "이곳은 신성장동력 산업이 밀집한 문정비즈밸리와도 가까워, 신기술 중심 청년 스타트업 기업을 위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구는 내년 개관을 목표로 입주 대상자 모집 등 자세한 일정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창업인큐베이팅센터는 단순 사무 공간을 넘어 초기 창업자에게 컨설팅, 교육, 경영·법무지원 등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기타 기술 시험, 검사 및 분석업 1000대기업,공사/공기업,비영리법인 2006.07.21 (14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