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소비자중심경영인증' 3회 연속 획득

연합뉴스2017-12-19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소비자중심경영인증' 3회 연속 획득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임정수 원장(왼쪽)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다.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가 지난 15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10주년 기념식'에서 준정부기관 최초로 CCM 인증을 3회 연속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며,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경영활동에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생각하는지, 소비자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2013년 CCM 최초 도입 이후 2017년까지 2회의 재평가를 거쳐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국민과 함께하는 우편서비스 전문기관'이라는 경영목표를 중심으로 우체국쇼핑을 통한 안심 먹거리 제공, 우체국콜센터의 전문우편상담서비스 및 문화소외계층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는 우정문화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임정수 원장은 "최근 살충제 계란, 생리대 파동 등으로 소비자들의 불안이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의 지속 실천을 통해 발생 가능한 모든 문제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국소비자원 산업 단체 1000대기업,공사/공기업,비영리법인 1987.06.22 (33년)
(재)한국우편사업진흥원 기타 인쇄업 중견기업,비영리법인 1930.12.03 (90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