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하나금투, '순매매 상위종목 추정서비스' 출시

연합뉴스2017-12-19
하나금투, '순매매 상위종목 추정서비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하나금융투자가 국내 증권사 중 처음으로 주식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매 상위 종목을 실시간으로 추정해 알려주는 '더힌트(The Hint)'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더힌트'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패턴을 분석해 실시간으로 순매수도 종목을 추적해 제공하는 수급 정보 제공 서비스다.
하나금투는 정보의 비대칭성이 존재하는 주식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증권빅데이터투자연구소와 제휴해 홈트레이딩시스템(1Q HTS)에 '더힌트' 서비스를 마련했다.
추정치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유가증권시장은 시가총액 4천억원 이상, 코스닥시장은 2천억원 이상 종목을 대상으로 하며 개별주식선물은 모든 종목 현물의 추정치라고 하나금융투자 측은 설명했다.
박석훈 부사장은 "4차산업의 발달로 양질의 투자정보가 양산되는 시대가 왔다"며 "이에 부응해 업계 처음 선보이는 더힌트 서비스가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창구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힌트 서비스는 이달말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내년부터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선 내년 1월 초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hyunmin62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하나금융투자(주) 증권 중개업 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77.01.18 (43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