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송년 심포지엄 개최

연합뉴스2017-12-18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송년 심포지엄 개최


▲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회장 권기재)는 지난 15일 부산 '아델라7'에서 송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국에서 150여 명의 대한민국신지식인 등이 모여 지식을 겨루고 토론 및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2017년도에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을 받은 새로운 신지식인들의 자질과 지식을 공개적으로 검증하는 지식 나눔을 진행했다.
먼저 국내 부동산학 박사 1호인 강정규(동의대학교) 교수의 '금리 인상 시대의 부동산 시장 동향'이라는 주제 발표와 함께 질문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조내기고구마 황외분 대표의 '고구마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과 도전', 프랜차이즈 '불막열삼' 오몽석 대표의 네이밍 일화와 지방 브랜드의 전국화를 넘어 베트남 등 글로벌 도전, 브랜드 목촌돼지국밥 전판현 대표의 끊임없는 도전과 다양한 경험에 대한 발표와 공유의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협회는 협회 부설 '원스톱기업지원단'을 출범해 전국의 신지식인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 지식 인프라를 총동원해 청년 창업은 물론 취약한 계층의 스타트업 등을 최대한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협회 권기재 회장은 "도전, 창조, 혁신,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 대한민국 신지식인들의 생생한 현장지식 나눔을 통해서 우리 사회의 발전과 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은 한 해 두 번, 엄격한 비노출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홈페이지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