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KT그룹희망나눔재단, '사회공헌 하자프로젝트' 4기 모집

연합뉴스2017-12-18

KT그룹희망나눔재단, '사회공헌 하자프로젝트' 4기 모집


▲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사장 전인성)이 12월 31일까지 사회공헌 하자프로젝트 4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자프로젝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에 대한 기획 및 실천 방안을 제안받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 활동 지원 프로젝트이다.
내년 1월부터 시작되는 4기 활동을 위해 전국뿐만 아니라 해외 청소년들도 참여할 수 있게 그 대상을 확대했다.
선정 기준은 청소년들의 자발성, 주도성, 프로젝트의 참신함,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에 미치는 기대효과 등이며 심사 결과에 따라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KT그룹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연결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KT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활동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사회공헌 통합 플랫폼인 기브스퀘어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올해 하자프로젝트에 참여했던 17개 팀, 총 80여 명의 청소년과 프로젝트의 의미를 공유하는 성과발표회를 지난 15일 가졌다.
'하자프로젝트'의 성과 중에서 대전대 사회복지학과 학생회 우리집팀의 프로젝트 '용운 블라썸'은 대학생 자율방범대 순찰 활동, 쓰레기 불법 투기 지역 조경 설치, 벽화 그리기, 신문 제작 등의 활동을 통해 대전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을 모색했으며, 북일고등학교 국제과 HABU팀은 중학생들을 위한 교육 멘토링 제공과 함께 진로 캠프 주최 성과 등을 발표했다.
KT그룹희망나눔재단 전인성 이사장은 "지역 사회문제 해결과 나눔활동에 대한 청소년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노력은 모두가 배워야 하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 청소년들도 사회공헌 활동을 주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아이디어와 동참으로 나눔활동에 대한 사회적 확산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